미르의 도서관



블로그에서 글을 쓰다 보면 누락이 되거나 오류가 발생하거나 하는 일이 종종 있으실겁니다. 이런 부분에 있어서 티스토리 고객센터를 통해서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사실 요 몇년 사이에 대부분 플랫폼들의 고객센터들이 자동 응답으로 바뀌거나 콜센터를 없애버리거나 하는 등으로 바껴서 이용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답변이라던가 해결 조치를 비교적 잘해주는 편이기 때문에 불편을 겪고 있지만 마시고, 직접 문의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우선, 티스토리 블로그 우측 상단에 있는 T자 메뉴를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그 다음 설정으로 들어가주셔야 하는데요. 톱니바퀴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다양한 메뉴를 가진 페이지가 하나 뜨는데 마우스 스크롤을 내려서 최하단으로 내려오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고객센터로 들어갑시다.



본인의 문제에 맞게 다양한 카테고리가 존재합니다. 로그인부터 시작해서 탈퇴, 해킹, 게시물관리 등이 있는데 내가 특정 문제를 겪고 있다면 해당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일단 자기가 어떤 쪽에 속해있는지 모르겠고, 그냥 1:1 문의를 보내고 싶으시다면 아무거나 한번 눌러보시길 바랍니다. 예를 들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림'을 눌러서 티스토리 고객센터 문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제일 하단에 카카오톡으로 상담하기 버튼과 오른쪽에 문의하기 버튼이 있을겁니다. 카톡 상담이 대인상담이 아니라 로봇 자동 응답이고, 결국엔 링크 자체를 티스토리 고객센터쪽으로 오게끔 하기 때문에 우리는 오른쪽에 있는 '문의하기'로 들어가봅시다.




여기서 상세한 분류를 선택하셔야 하는데, 저는 기능 문의/오류로 한번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내 문제가 아니라, 다른 블로그를 신고하기 위해서라면 문의하기가 아니라 따로 신고 카테고리로 가서 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게시물 등록 오류로 설정한 다음 보내볼 수 있습니다. 내가 작성한 포스팅이 나오질 않거나 어떠한 오류로 인해 이미지가 출력안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면 이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보내볼 수 있습니다. 필수라고 되있는 항목은 전부 입력해야 하며, 그 외에도 상세하게 입력할수록 티스토리 고객센터에서 좀 더 정확한 답변이 올 확률이 높습니다.



내용란에는 문제발생시각, 게시글 유형, 주소, 구체적인 현상까지 적어서 보내주시면 되며, 아래에 첨부파일에 캡쳐파일까지 등록해서 보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귀찮다고 그냥 넘어가는 것보단 정확히 문제를 인지하고 메일을 보내서 해결하는 것이 훨씬 빠르고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될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별다른 인증이나 가입이 필요한 것도 아니기 때문에 내가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해서 티스토리 고객센터를 통해서 해결보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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