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의 도서관


오늘은 제가 처음에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로 결정한 이후에 가입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요즘은 크리에이터 시대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블로그 혹은 유튜브 등으로 본업 혹은 부업을 겸하는 상태가 많습니다. 그리고 되게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는 티스토리의 애드센스 수익이 상당한 매력으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로 갈지 티스토리를 이용할지 혹은 워드프레스를 사용할지 많이 고민하시는데 이번엔 티스토리 가입을 통한 블로그 만들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구글에서 '티스토리'를 검색해서 사이트로 접속해줍니다. 나와있는 배너 자체는 기간에 따라서 다를 수 있지만 우측 상단에 보시면 '가입하기'라고 보이실겁니다. 이를 통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어보겠습니다.



회원 정보와 블로그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하는데요. 아이디 같은 경우엔 인증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현재 사용하는 이메일로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신경쓸게 블로그 주소인데 초반에는 검색어 유입으로 인해 접속이 많겠지만 나중에 고정 이웃들이 많아지거나 유용한 정보가 많이 담긴 블로그로 알려지면 주소를 통해서 들어오는 경우도 염두해서 너무 어렵지는 않으면서 쉽게 기억할 수 있는 주소로 설정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과정으로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을 내는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스킨입니다. 같은 방문자수라도 어떻게 광고를 배치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티스토리 블로그가 구성되어있는지에 따라서 수익이 많이 틀려지게 됩니다. 방문자로 하여금 최대한 오랫동안 블로그에 머물게 만드는 동시에 고정 유입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정보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설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티스토리는 비교적 코드 입력을 통한 홈페이지 꾸미기가 자유롭기 때문에 원하는 방향으로 커스텀해볼 수도 있습니다.



끝으로 아이디를 기입할 때 썼던 메일로 들어가서 이메일 인증만 하면 됩니다. 72시간 이내에 하면 된다고 하는데, 보통 이정도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충분히 하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 가입하는데 시간은 3~5분 내외이며, 이메일 인증 말고는 큰 절차가 없기 때문에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분들 누구나 만들 수 있습니다.



처음에 아무것도 안한 상태로 기본 스킨만 적용되있는 상태입니다. 이제 어떤 카테고리로 할지 어떤 글들을 올리고, 어떤 스킨을 적용할지 방향성을 정해서 블로그를 운영해주시면 됩니다. 예전에 블로그를 운영한다는게 특별한 지식을 요구한다거나 기술이 있어야만 한다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그냥 일반 직장인, 주부, 학생 등 직업에 상관없이 일상글부터 시작하면서 조금씩 키워드와 로직에 적응해간다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티스토리 가입으로 블로그 만들기를 통해서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