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의 도서관

 엘더스크롤이 돌아온다


베네스다의 명작 중 하나인 엘더 시리즈가 또 한번 모바일로 나오기를 앞두고 있다. 몇달 전에 레전드라는 타이틀로 TCG 장르의 게임을 출시해던 걸로 기억하는데 퀄리티는 높았지만 사실 호불호가 높은 장르인지라 큰 인기는 끌지 못했다. 


그리고 이번에 나오는 엘더스크롤 블레이드는 기존작과 굉장히 흡사한데 6월 23일까지 사전 예약 기간이다. 동시에 현재 CBT 신청을 해볼 수 있기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 방법과 더불어 어떤 게임인지 알려주려고 한다.



 엘더스크롤 블레이드



엘더스크롤 블레이드



내 기억에 작년에도 테스트 신청 기간이 있던 걸로 기억하는데 올해 사전 예약까지 받는 걸 보니 이제 곧 나오려고 하나보다. 6월 말까지이니깐 7, 8월쯤이면 얼추 출시되지 않을까 싶다. 특별한 보상은 아니지만, 예약 인원이 20만명이 넘을 시 한정 프로필 프레임을 제공한다고 한다.


플레이 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등록이 가능한데 과연 내가 기대하는만큼의 퀄리티를 뽑아줄려나...? 솔직히 내가 해본 것들 중에서는 최애 명작이니만큼 이번 모바일도 잘됬으면 하는 바람이다.





홈페이지에 있는 정보들 또한 다소 미약한 편이지만 그나마 몇 개 없는 이미지와 영상으로 어떤 작품인지 대략적으로나마 알 수가 있다. 출시 기간이 가까워질수록 기본 콘텐츠에 대한 내용이 더 풀릴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있는 걸로도 어느 정도는 예상할 수가 있다.





먼저, 전통 시스템을 따랐다는 것을 보아 1인칭 시점의 RPG임을 알 수가 있다. 단연 엘더스크롤이라고 한다며 자유도와 숨겨진 던전 등이 주요한 특징인데 이런 부분을 어떻게 구현했을지가 인기의 관건이라고도 할 수 있다.





또, 친구와도 전투를 벌일 수 있는 아레나가 존재한다. 사진에서 나온 건 드워프 장비 세트인 듯 보이는데 실제로 PC 엘더의 화면과 굉장히 유사한 걸 볼 수가 있다. 전투 스타일은 턴제가 아니라,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액션형이다.





그 밖에도 일인칭 전투 시스템이라던가 유일무이한 무기, 갑옷 특성이라는 점을 보면 직업에 딱히 구애를 받지 않고,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키울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스카이림에서도 메인으로 미는 직업군이 있긴 하지만,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다른 걸로 키울 수도 있기 때문이다.





영상에서는 가로, 세로 화면을 둘 다 이용가능한 것으로 보여지는데 특유의 UI창도 살짝 보이는 걸로 봐서는 플레이 방식 자체가 그리 어렵지는 않을 듯 싶다. 난 솔직히 재미만 있으면 지금 하던 모바일 게임 다 그만두고, 여기로 정착할 생각이다.





이제 막 SNS에서 광고를 하기 시작하던데 레전드와는 달리, 유저들의 핫한 반응이 있었으면 좋겠다. 베네스다조차도 모바일 게임 시장을 공략하는 것은 그리 쉽지만은 않았지.. 하지만 이번엔 TCG가 아니라, 알피지이므로 최소한의 이슈성을 있을 거라고 본다.



CBT 신청



페이스북에 가면 CBT를 체험할 수 있는 신청서를 작성할 수가 있다. 6월 7일까지이며, 양식도 간단해서 어떤 작품인지 보고 싶다면 지금 바로 적어서 제출해보도록 하자. 아쉬운 건 안드로이드 사용자만 가능하고, 아이폰 유저들은 할 수가 없다.



▶ 엘더스크롤 블레이드 사전예약 바로가기




 신규 모바일 게임 소식


▶ [게임/신작 게임] - 롤 와일드 리프트 Preview와 출시일






구독을 통해 신작 소식을 

실시간으로 받아보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