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의 도서관

크롬 티스토리 임시저장


나도 저장좀 해보자!


오늘은 크롬 티스토리 임시저장에서 일어나는 오류의 해결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다. 블로거라는 직업 특성상 미리 글을 작성해놓고 이후에 발행을 해야 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 특히나 크리스마스가 얼마 안남은 상태에서 하루에 일정량을 포스팅해야 하는 입장에서는 휴일을 제대로 보내지 못할 때도 있다. 그래서 나도 보통 시간이 난다면 놀지 않고 미리미리 글들을 쌓아놓는 편인데, 그마저도 사실 모자를 때가 있다. 


난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티스토리로 넘어왔는데 처음에 임시저장이 안되는 걸 보고 상당히 충격이었다. 그럼 매번 당일날 무조건 글을 쓰고 발행해야한다는 말인데 이는 곧 내 스케쥴 조절이 불가능하다는 뜻이다. 하지만 다행히도 이는 일시적인 오류이고, 해결 방법이 아주 분명하게 있다. 주로 크롬에서 생기는 현상으로 버튼 몇 개만 클릭하면 다른 블로거들도 전부 저장이 가능하다. 


크롬 티스토리 임시저장 오류 해결방법



우선, 글쓰기에 들어오도록 하자. 임시저장 버튼은 최하단에 있는데 이게 안되는 사람들은 아무리 클릭하더라도 아무 반응이 없을 것이다. 나 또한 처음에 그래서 예약 발행 없이 항상 당일에 글을 써서 올리곤 했었다. 크롬은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는 동시에 호환성 문제가 발생한다는 단점 또한 있다. 


꼭 티스토리가 아니더라도 다른 사이트 등에서도 많은 문제를 일으키는 걸로 알려져있는데 지금 크롬 티스토리 임시저장 오류를 해결하는 과정 자체는 다른 문제에서도 비슷한 메커니즘으로 적용이 가능하므로 꼭 기억하도록 하자. 홈페이지 주소가 나오는 최상단에서 좌측면을 보면 '주의 요함'이라는 문구 하나가 떠있을텐데 눌러보자.



이 사이트는 보안 연결이 사용되지 않았다고 하며, 크롬에서 임의적으로 플래시 허용을 차단해놓은 상태다. 즉, 호환성 문제가 발생하는 가장 큰 이유가 바이러스나 전자 공격으로부터 막기 위한 일종의 방어 기제인 셈이다. 어쨌건가 Flash를 살펴보면 아마 요청(기본값)으로 설정되있을텐데, 이걸 허용으로 바꿔주면 된다.



그럼 주소창 오른쪽에 집모양과 비슷한 작은 아이콘이 생길텐데 이걸 눌러보자. 그럼 이 페이지에서 플래시가 차단되었다면서 작은 창이 하나 뜰 것이다. "이번에만 플래시 실행"이라는 문장이 파랑색으로 활성화되있을텐데, 이걸 누른 후에 완료를 누르자.



그럼 정상적으로 임시저장이 되는 것을 볼 수가 있다. 만약 다음 글쓰기에도 또 풀린다면 다시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면 된다. 나도 이 덕분에 공휴일 이전에 미리 많이 써놓고 저장해놓은 다음 시간이 될 때마다 발행하는 방식으로 시간적인 여유를 많이 챙기는 편이다.



참고로 임시 저장글은 최대 10개까지만 가능한데, 저장일은 최대 30일, 동영상의 경우에는 7일이다. 언제 글을 작성했는지 시간을 다 볼 수도 있을 뿐더러, 즉각 삭제 또한 가능하다. 이를 통해서 많은 블로거들이 크롬에서 티스토리 임시저장 오류를 해결하여 고민을 줄였으면 좋겠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