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의 도서관


제가 봤던 명작 만화들 중에서 판타지 애니 추천을 하려고 합니다. 전부 유명한 작품이긴 하지만, 나름 주관적인 관점에서 추천한거라서 못봤던 작품일 수도 있습니다. 정주행이 가능할 정도로 분량이 긴 것부터 1기 정도의 스토리만 진행된 것까지 다양하며, 저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 또한 재밌다고 평가한 작품들이기 때문에 충분히 매력적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총 5가지 작품을 선정했고, 순위에 의한 순서가 아니라는 점 알려드립니다.

 

1. 고블린 슬레이어


고블린 슬레이어는 주인공의 성장이라기보다는 그 스토리에 좀 더 중점을 두고 있는 만화입니다. 분위기가 상당히 암울하면서도 심오하며, 아시는 분은 알겠지만 꽤나 야한 장면이 많이 등장하는 애니입니다. 주인공은 하급 몬스터인 고블린을 전문적으로 퇴치하는 사냥꾼으로 이에는 깊은 사정이 있습니다. 또한, 판타지 애니 추천 드리는 이유가 주인공이 강하긴 하지만, 먼치킨이 아니라서 전투씬을 보는 맛이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 만화책은 훨씬 더 19금 장면이 많이 나온다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중간 중간 등장하는 고블린들의 만행은 피가 거꾸로 솟을만큼 화나기도 하며, 보는 내내 주인공이나 동료들이 죽지는 않을까 하는 조바심을 내게끔 만드는 작품입니다. 또한, 잔인하거나 다소 야한 장면이 종종 있기 때문에 이에 유의하여 즐겨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짜임새라던가 전개성에 있어서 디테일한 완성도가 굉장하기 때문에 적극 추천드립니다. 


2. 방패 용사 성공담


다소 특이한 이름을 가진 만화입니다. 소설이 원작으로 차원이동이라는 소재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실 세계에 살던 주인공이 이세계의 마법사들에게 소환되어서 용사라고 불리며, 세상을 구하기 위해 열심히 활약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스토리에 전혀 이질감이 없으며, 전형적인 판타지 애니 추천에 맞는 작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인공과 동료로써 활약해야 할 다른 용사들이 초반에는 주인공을 전부 곤경에 빠뜨리면서 적대시 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열이 받긴 합니다. 또한, 방패라는 고유 무기를 사용하면서 차별받지만 그만의 방식으로 성장해나가는 얘기가 재밌습니다. 고블린 슬레이어만큼은 아니지만 분위기가 마냥 밝지는 않고, 약간 어두운 느낌입니다. 하지만 성장물로써는 흠잡을 데가 없기 때문에 대리만족 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3. 소드 아트 온라인


일명, 소아온이라고도 불리며, 판타지 애니 추천으로는 거의 무조건 나오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심지어 1기는 물론이고 후속작 또한 많이 나온 상태이므로 정주행 할 정도로 작품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가상 게임을 배경으로 하며, 소드 아트 온라인을 주제로 한 모바일 게임도 이미 몇 개 출시된 상태입니다. 만화 자체를 진짜 게임하는 것 마냥 커맨더를 입력해서 스킬을 쓴다거나 아이템을 모은다거나 하는 게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가상 게임을 나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끔 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무엇보다도 OST가 상당히 좋기 때문에 유튜버들 사이에서도 커버송이 꽤나 많습니다. 다소 유치해보이는 그래픽인데도 불구하고, 작품성이나 완성도가 뛰어난 작품입니다.


4. 전생에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해


소설이 원작인 만화로, 제가 적극 권하는 판타지 애니 추천입니다. 정말 특이하게도 슬라임이 주인공이며, 이것 또한 현실에서 죽은 주인공이 이세계로 넘어오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등장하는 인물마다 고유의 스킬, 직업이 있으며, 소아온과 비슷하게 마치 가상 게임을 보는 듯한 느낌으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물론 세계관 자체는 가상 게임이 아니고, 일반 판타지입니다. 다소 먼치킨 느낌이 있긴 하지만, 성장에도 다소 초점이 맞춰져있기 때문에 보는 동안 지루하지 않으실겁니다. 분위기는 대체로 밝은 편이며, 사이다급 전개가 일품인 만화입니다. 주인공은 현실에서 교통 사고를 당하게 되며, 눈을 떠보니 이세계의 슬라임이 되어있습니다. 하급 몬스터이지만 그 특성 자체가 상대의 스킬을 흡수해버리는 등 사기급이기 때문에 착실한 성장을 통해서 그 힘과 세력을 확장시켜나갑니다. 


5. 일곱개의 대죄


현재 3기인 신들의 역린이 방영되고 있는 상태이며, 넷마블 모바일 게임으로도 나와있는 일곱개의 대죄입니다. 그림체가 다소 유치하지만 스토리가 굉장히 재밌으며, 익살스러운 느낌으로 잘 풀어낸 작품입니다. 저도 안 지가 그렇게 오래된 만화는 아니지만, 충분히 판타지 애니 추천으로 권할만한 만화입니다. 주인공은 멜리오다스로 그는 일곱개의 대죄라고 불리는 기사단의 단장입니다. 마족과 관련되어 숨겨진 비밀이 있으며, 등장하는 동료들 또한 전부 개성있는 캐릭터로 애착이 가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주인공이 원래 강력한 캐릭터이긴 하지만 만화의 전개 자체가 상당히 벨런스있게 짜여져서 먼치킨이라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판타지 애니 추천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