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의 도서관


오늘은 조금 특별하게 볼만한 스포츠 애니 추천을 해드릴까 생각합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애니메이션 보는걸 좋아해서 각종 장르별로 정말 많이 봤었는데, 혹시나 처음 입문하시려고 하는 분들이나 한번 볼까? 라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재밌고 비교적 쉽게 접할 수 있는 작품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앞으로 포스팅에서 장르별로 조금씩 소개해드릴 예정이며, 이번엔 스포츠를 주제로 한 만화 중에서도 5개의 작품을 뽑았습니다. 


명작이라 불리는 작품은 물론이고 개인적으로 재밌었던 작품을 포함해서 구성해봤습니다. 물론 이것 외에도 재밌게 본 애니가 많고, 다른 명작들도 굉장히 많지만 개인적인 그리고 주관적인 기준 하에서 가장 재밌었던 5개를 뽑아봤습니다. 특히나, 5개 전부 성장이라는 공통점이 있기 때문에 성장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작품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완결작 기준으로 골랐기 때문에 정주행을 하시기에도 딱 적합하죠. 그럼 지금부터 볼만한 스포츠 애니 추천을 시작하겠습니다.




1. 아이실드21


아이실드21은 스포츠 애니 중에서도 상당히 특이한 종목을 다루고 있습니다. 바로 미식축구라는 점인데요. 제가 알기로 거의 유일하게 미식축구 애니는 이거 하나일겁니다. 간단한 줄거리를 설명해드리자면 빵셔틀이였던 고등학생 세나가 미식축구 동아리에 입단하게 되면서 러너로써 전국 대회를 향한 여정과 성장을 보여주는 만화입니다. 등장하는 인물들마다 전부 개성이 넘치며, 옛날 만화이기 하지만 상당한 짜릿함과 BGM이 상당히 좋습니다. 어릴 때는 보면서 소름돋을 때도 많았었죠. 크리스마스볼이라는 전국 대회를 목표로 해서 동료들을 하나씩 모으고, 각종 미식축구 훈련과 신기술들을 익히면서 점점 빨라지는 세나를 보는게 하나의 매력 포인트입니다. 


또한, 세나 이외에도 히루마, 쿠리타 등 다양한 포지션의 인물들이 성장하는 과정까지도 볼 수 있습니다. 주인공인 세나는 빵셔틀을 하면서 단련된 달리기로 러너에 상당한 잠재력이 있는 선수입니다. 이를 히루마가 발견해서 육성시켜주면서 성장하게 되죠. 성장이라는 요소에 아주 강력히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라이벌 선수들 또한 전부 매력적인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미식축구의 룰이 처음엔 이해가 안되겠지만 딱 10회 정도만 보시면 큰 어려움없이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명작 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신나는 브금을 여러분들도 보시면서 소름돋는 터치다운의 장면들을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2. 메이저


이 만화는 아마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겁니다. 야구 만화 중에서도 명작 중 하나인 메이저입니다. 볼만한 스포츠 애니 추천이라고 치면 거의 대부분의 포스팅에도 언급이 될 정도로 완성도나 재미 부분에서 굉장히 우수한 애니입니다. 시게노 고로라는 한명의 야구 선수의 성장을 다루는 만화로, 인기가 너무 좋아서 메이저 세컨드라고 해서 그의 아들의 야구 이야기까지 다루는 만화가 현재 진행 중에 있습니다. 초등학생부터 시작해서 고등학생, 쿄시엔, 프로리그, 메이저리그까지 일생 자체를 방대하게 담으면서 투수로서 점점 더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아버지를 닮아 야구에 천부적인 재능을 보이며, 투수로서 학창시절을 보내게 됩니다. 스포가 될 수 있어서 말은 하지 않겠지만 그 과정 속에서 불행한 일들도 발생하면서 위기가 찾아오지만, 그걸 뛰어넘는 노력을 통해서 한층 더 강한 투수로서 진화하는 과정을 보여주죠. 성인이 된 제가 아직 봐도 전혀 오글거림이나 거부감 없이 재밌게 볼 수 있습니다. 완결까지 분량이 상당하기 때문에 꽤나 많은 시간을 들여야 정주행이 가능한 작품입니다. 볼만한 스포츠 애니 추천으로는 정말 적극 권해드리며, 스타팅 작품으로도 딱 좋습니다.


3. 테니스의 왕자


테니스로 세계 정복이 가능하다는 테니스의 왕자입니다. 이게 유독 이상한 짤이 많이 돌아다니고, 가끔씩 설정을 과도하게 잡아서 그렇지 스포츠 만화 중에서도 상당히 재밌는 편입니다. 또한, 성장물이기 때문에 꾸준히 강해지는 주인공 및 동료들을 보면서 대리만족이 가능하며, 저도 이 만화를 보고 테니스를 정말 배우고 싶었습니다. 아이실드21과 비슷하게 전국대회를 목표로 하며, 이 만화 또한 인기가 좋아서 전국대회 이후에는 세계 대회를 목표로 하는 2기까지 등장했죠. 


주인공 뿐만 아니라, 그의 동료들도 전부 저마다의 배경과 테니스 기술, 그리고 성장을 하는 모습들을 볼 수 있습니다. 테니스의 귀재였던 아빠 밑에서 어릴 때부터 배우고 자란 료마는 유명 테니스부가 있는 중학교에 입학하게 되고, 이곳 테니스부에 가입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스토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가끔씩은 말도 안되는 기술들이 있긴 하지만, 보여주는 기술들 전부 흥미롭기도 하고, 매력적이기 때문에 큰 거부감은 없었습니다. 또한, 2기도 연재중이기 때문에 1기부터 쭉 정주행한 후에 계속해서 보시면 훨씬 더 재밌는 스포츠 애니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4. 디어보이즈


다음으로 볼만한 스포츠 애니 추천은 디어보이즈입니다. 이건 아마 많은 분들이 모르실 수도 있고, 알더라도 추천 애니로는 조금 수준이 떨어지지 않나하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저는 정말 재밌게 봤던 작품입니다. 그림체가 다소 성인스럽기도 하고, 이질감이 든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자꾸보다보면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농구 만화로 주인공이 한 고등학교로 전학을 오면서 생기는 스토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1인 성장물이라기보다는 팀 전체가 조금씩 성장하는 얘기이며, 농구라는 스포츠를 감각적이면서도 감동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분량이 조금 작기도 하고, 완결성 부분에서도 약간 부족함을 느끼긴 했지만 농구 만화 중에서도 저는 꽤나 재밌게 본 작품입니다. 특히나, OST 같은 경우엔 어디서 분명 들어보셨을 수도 있을겁니다.


5. 고스트 바둑왕


이걸 과연 스포츠로 넣어야 할까 말까를 정말 고민을 많이 했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다른 장르로 볼만한 요소가 없기 때문에 바둑 자체를 일종의 스포츠로 보고 포함시켰습니다. 고스트 바둑왕은 OST도 좋을 뿐더러, 소재 자체가 신선하기 때문에 큰 인기를 끌었었죠. 더군다나 과거에 이세돌과 AI의 대결 때는 반짝 유행하기도 했습니다. 저도 이 만화를 보고 바둑이 어떤 종목인지 어떻게 둬야하는건지를 배웠었고, 심지어 게임도 다운받아서 해봤습니다. 실제로 프로를 목표로 하는 사람들 중에서도 이 만화를 한번쯤은 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평범한 주인공인 히카루는 할아버지 집에서 피가 묻은 바둑판을 발견하게 되면서 과거 바둑 천재이자 국가의 기사였던 사이의 혼령을 볼 수 있게 되면서 벌어지는 스토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처음엔 사이의 말에 따라서만 바둑을 두다가 어느샌사 흥미를 가지게 된 히카루는 스스로 바둑을 둘려고 하죠. 여기서 벌어지는 갈등과 다양한 이야기, 그리고 성장하는 히카루와 사이의 이야기를 아주 재밌게 다루고 있습니다. 저도 바둑을 하나도 모르는 상태에서 봤지만 스토리가 상당히 재밌게 전개되기 떄문에 큰 부담감이나 거부감이 없었습니다. 결말은 다소 슬프긴 했지만, 완결작인 덕분에 정주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리

지금까지 총 5개의 볼만한 스포츠 애니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이 밖에도 수 많은 명작과 숨겨진 재밌는 애니메이션들이 많습니다. 저는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관점에서 5개를 뽑았고, 무엇보다 내용이 전부 쉽고 재밌기 때문에 초보분이나 이제 막 입문하시는 분들도 즐겁게 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액션 애니만 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스포츠 애니들도 성장물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종목의 스포츠나 이야기들을 보면서 여러가지 지식도 쌓고, 같은 종목의 다른 애니를 찾아보면서 점점 애니 경력을 늘려보는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위에 있는 5 작품을 정주행하는데만 해도 한달이 넘는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또한, 인기가 많아져서 후대 작품으로 계속 연재되는 경우도 있으니깐 잘 찾아보시면 계속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볼만한 스포츠 애니 추천을 마치고, 다음에는 판타지와 액션 장르 추천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