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의 도서관


지난번에 했던 스포츠에 이어서 이번엔 액션 애니 추천 TOP5를 알아볼려고 합니다. 숨겨진 명작이라던가 개인적으로 재밌게 봤던 만화들은 추후에 따로 다루도록 하며, 우선은 대작이라고 불리는 것들 위주로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사실 워낙 재밌는게 많다보니 할게 태산이긴 하지만 하나씩 하다보면 어느새인가 다양한 애니 추천 정보를 참고할 수 있는 블로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액션 장르를 가장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 이유가 성장물인 경우가 많으며, 뛰어난 작화와 브금이 맞물려서 만화를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전율을 일으키는 경우도 많았기 때문입니다. 정주행이 가능할 정도로 충분히 스토리 진행된 애니들로만 선정했으며, 그야말로 유명대작 위주로 뽑았기 때문에 이제 막 액션 애니에 입문하려고 하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총 5개를 뽑았지만 순위에 의한 순서가 아니라, 보기 좋게 배치해놓은 것 뿐입니다. 참고로 만화책이 아니라, 전부 애니메이션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1. 강철의 연금술사


액션 애니 추천 중에서도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언급되는 엄청난 명작 중 하나입니다. 심지어 완결이 나온 상태이며, 리메이크도 되었기 때문에 그래픽 또한 준수하여 보는 맛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브금이 사기라고 할만할 정도로 하나 같이 전부 좋으며, 만화를 안 본 사람도 OST는 어디선가 들어봤을 정도로 유명한 곡들 뿐입니다. 간단한 스토리를 말씀드리자면 '연금술'이라는 것이 통용되던 시대에서 엘릭 형제가 '현자의 돌'을 찾기 위해서 떠나는 여정 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다룬 만화입니다.

 스토리 자체가 상당히 심오하면서도 반전의 반전을 더한 이야기가 계속 됩니다. 또한, 각 사건간의 개연성이나 인물간의 관계가 이후에 전부 연결이 되면서 소름이 돋는 자신을 발견하실 수 있을겁니다. 단순히 액션 장면이나 성장요소만 넣어놓은 것이 아닌, 인물간의 감정 변화나 스토리가 정말 일품입니다. 저는 3번 정도 봤던걸로 기억나는데 마지막으로 본 건 2017년일겁니다. 시간만 충분하다면 한번 더 정주행을 하고 싶을 정도로 굉장히 매력적인 액션 애니 추천입니다. 다 보고 나면 어느샌가 OST를 흥얼거리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지도 모릅니다.


2. 진격의 거인


진격의 거인은 짤이나 패러디로도 많이 나돌아다니기 때문에 만화를 본 적은 없지만 어떠한 내용인지는 대충 들어보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완결이 나진 않았지만 꽤나 내용 자체가 깊고, 나와있는 스토리도 상당양이기 때문에 충분히 정주행이 가능할겁니다. 세계관 자체가 현대물에 가깝긴 하지만, 거인이라는 초대형 생물이 등장하며, 독특합니다. 심지어 여기에는 숨겨진 엄청난 비밀이 있는데, 그 내용을 굉장히 잘 풀어냈다고 생각합니다. 액션 애니 추천으로 너무 유명한데다가 실사영화로도 예전에 개봉된 적이 있는데, 나름 평타는 쳤다라는 말이 있던데 저는 개인적으로 별로였습니다. 

사람을 잡아먹는 생물인 거인이 벽 주위에서 서성거리고, 벽 안에는 많은 사람들이 보호받으며 살고 있었지만, 어느날 벽 속에 숨어있던 거인이 모습을 드러내면서 인류를 지켜주던 벽이 무너지고, 이로인해 벌어지는 일들과 그 속에 감춰진 비밀들이 배경이 되어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주인공인 엘렌은 몸 속에 거인의 힘이 잠들어있으며, 이후에 각성을 통해서 거인으로 변신해서 동료를 지키며, 벽과 거인에 얽힌 진실을 찾아서 적과 맞서 싸우게 됩니다. 작화가 꽤나 뛰어나기 때문에 확실히 액션씬들을 보는 맛이 있으실겁니다.


3. 나루토


액션 애니 추천에 절대 빠질 수 없는 대명작 중 하나인 '나루토'입니다. 예전엔 3대장이라고 불리기도 했고, 사실 지금까지도 이만한 스토리와 감동을 느낄 수 있을 정도의 애니메이션은 보기가 힘든건 사실입니다. 우리의 어린 시절을 함께 했기 때문에 그에 따른 향수가 있긴 하지만, 분명 닌자라는 독특한 세계관을 아주 잘 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거의 하나의 문화를 형성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지금은 완결이 났고, 보루토라고 해서 나루토의 아들이 주인공인 만화가 연재 중입니다.

나선환, 치도리, 사륜안 등 어린 시절 우리들을 불타게 했던 많은 기술들은 아직까지도 어른이 된 우리들의 기억 속에 남아있으며, 요즘 친구들이 봐도 푹 빠질 정도로 그 스토리가 재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버즈의 민경훈씨가 불렀던 활주와 투지 또한 아직까지도 노래방에서 많이 불리고 있습니다. 주인공인 나루토는 잠들어 있는 구미의 힘을 지키고, 세계를 멸망시키려는 적들에 맞서기 위해 수련하고 성장하며, 세계를 지켜내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물론 애니메이션의 경우는 중간 중간 잡다한 외전을 조금 많이 담고 있긴 한데, 뛰어넘고 보면 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요즘에는 모바일 게임들도 나루토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삼아서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4. 원피스


아직까지 연재되고 있는 오다님의 최고 명작 중 하나인 원피스입니다. 도대체가 완결이 언제쯤 날지 끝이 안보이는 만화로 액션 애니 추천에 빠질 수 없죠. 대해적시대라는 세계관을 가지고 있으며, 루피와 동료들의 전세계를 가로지르는 여행을 담고 있습니다. 그림체만 보면 조금 유치하지 않을까 생각하겠지만 독자가 어느 것에 열광하고 좋아하는지를 기가막히게 캐치해서 스토리 속에, 작품 속에 많이 숨겨놓았습니다. 제 기억에 제가 초등학생일 때도 원피스는 연재 중이였이며, 지금까지도 계속해서 방영되고 있습니다. 그 분량이 정말 엄청나기 때문에 정주행하려면 시간이 상당히 걸릴 것입니다. 나루토와 마찬가지로 중간 중간에 본 스토리와 관련없는 외전이 상당히 많습니다. 또한, 알라브사타나 하늘섬의 경우는 원피스 독자들 사이에서도 재미없는 에피소드 중 일부로 꼽히고 있죠. 

매번 현상금이 오르는 루피 해적단을 보는 재미도 있을 뿐더러, 단순 진지함보다도 코믹이 섞여있는 내용 덕분에 재밌게 볼 수 있는 액션 애니 추천작 중 하나입니다. 스토리도 재밌지만, 주인공과 동료들의 성장에 특히나 초점이 맞춰져있어서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으실겁니다. 여러분이 아는 패기라는 말이 바로 원피스에서 유행한 말입니다. 또한, 정상 해전 무렵의 스토리는 하룻밤을 세워도 무조건 다 보고 끝내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빠져들게 만들죠. 만화 속에서 등장하는 악마의열매는 바닷 속에서 자라는 열매로 먹는 사람은 수영을 못하게 되는 대신, 강력한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주인공인 루피는 고무고무 열매를 먹고, 몸이 고무처럼 늘어나는 능력을 얻게 되었죠.


5. 블리치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액션 애니 추천은 블리치입니다. 사신과 소사이어티라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해서 전개되는 내용을 다루고 있는데, 초반에는 나루토, 원피스와 함께 3대장이라고 불릴 정도로 상당히 재밌었지만 날이 갈수록 스토리가 산으로 가고, 벨런스가 무너지는 등 흔들림을 보였지만 결국엔 완결까지 끝내고 나서 현재는 과거의 전설 정도로 남아있는 작품입니다. 주황색 머리의 이치고는 게임 속에서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모바일 게임도 블리치를 주제로 한 게 몇가지가 있고, 파오캐라는 워크래프트 유즈맵에서도 이치고가 등장하죠. 

초반에 루키아를 구하거나 라스노체스로 향하거나 하는 스토리는 정말 재밌었지만 나중에 등장하는 바운트부터 시작해서 이상한 세계관을 마구 끼워넣으면서 팬덤을 많이 잃었었죠. 하지만 이런 스토리만 찾으셔서 제외하고 보시면 여전히 명작이라고 할만한 내용이며, 그 분량 또한 정주행이 충분히 가능할 정도로 많습니다. 특히나, 처음 만해를 배웠을 때의 간지는 아직까지도 잊혀지지가 않습니다. 평범한 고등학생이였던 이치고에게 루키아라는 사신이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동료들 또한 각각의 배경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그 성장 요소 또한 만화에서 다루기 때문에 훨씬 보는 맛이 있을겁니다. 




끝으로

지금까지 액션 애니 추천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유명 명작으로만 구성했기 때문에 빠진 작품들도 많고, 주관적인 의견으로 여러분들이 동의하지 않는 작품도 분명 있을겁니다. 하지만 이 것말고도 제가 소개해드릴 애니메이션들이 많으며, 이후에 카테고리별로 해서 조금씩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막 애니에 입문하려고 하시는 분들이라면 저것만 정주행해도 얼추 몇 달이 훌쩍 가버릴겁니다. 또한, 초보분들도 충분히 이해가 가능하고 재밌는 스토리로 구성된 작품들만 적어놨기 때문에 재밌게 즐겨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액션 애니 추천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