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의 도서관

라이즈 오브 킹덤즈 스키피오 특성


스키피오 소개


마치 영화 300의 주인공과 같은 모습을 지닌 라이즈 오브 킹덤즈 스키피오 특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사실 포지션이 살짝 애매하긴 하지만 보통은 탱커로 사용하는 편이긴 하다. 


모습은 완전 돌격형 전사 같지만 병종이 보병인지라 인간 방패로 활용하는 것이 좋은 편이다. 특히나 지속력이 나름 괜찮기 때문에 호불호를 크게 가리지 않고, 다양한 사령관과 조합을 이룰 수도 있다. 


오시리스 리그에서도 자주 보이는 편이다. 다만, 후반에는 대체 영웅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점점 잘 쓰이질 않을 수도 있다. 같은 영웅 등급 사령관 중에서도 스키피오보다 좋은 캐릭터가 상당수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분명 쓸모가 있는 건 맞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키워두면 분명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스키피오 스킬



군인의 삶은 액티브 스킬로 필요한 분노 포인트는 1000이다. 5초 동안 통솔 부대가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고 반격 피해가 증가한다. 


피해 감소가 무려 4분의1인 25%이기 때문에 꼭 마스터하고 가야 할 기술이다.



인내하는 자는 통솔 부대가 공격받는 경우 1초 동안 공격력이 증가한다. 최대 100%까지 올라가는데 치료 효과 또한 가지고 있기에 탱커라는 역할에 잘 어울리는 기술 중 하나이다.



다른 지도자의 공격 시 주는 피해가 증가한다. 스키피오 포지션 상으로는 사실 크게 발동할 일이 없는 편이다.



부대의 최대 수용 인원이 증가한다. 10%라는 수치가 적어보일 수도 있지만 후반이 되면 꽤나 유용하게 쓸 수도 있다.



전면 공격은 인내하는 자를 강화시키는 각성기술이다. 통솔 부대가 공격 받는 경우 확률을 15%로 올리고 1초에서 2초로 늘어난 시간 동안 공격력이 증가한다.


스킬을 찍는 순서는 5000 - 5500 이후 각성을 향해서 달리면 된다. 즉, 첫번째와 두번째 스킬을 먼저 마스터해주는 것이 좋다는 뜻이다. 즉, 군인의 삶을 5레벨까지 찍고 나서 별등급을 2성으로 올려주어 인내하는 자를 개방 및 레벨업을 해주면 된다.




스키피오 조합



의외로 범용성이 좋은 스키피오는 다양한 사령관과 매칭해서 사용할 수 있다. 받은 피해 감소 스킬과 시너지가 잘 어울리도록만 이어주면 되는데 대표적인 조합으로는 아래와 같다.


스키피오 - 한니발 / 율리우스 / 잔다르크

부디카 / 을지문덕 - 스키피오




스키피오 특성


스키피오 특성


리더십을 가지고 있는 사령관은 보통 해당 트리로 올리는 게 정석이다. 왜냐하면 좋은 성능 가지고 있거나 유용한 능력을 지닌 게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라이즈 오브 킹덤즈 스키피오 특성 또한 종합적인 조화를 생각해서 리더십을 위주로 올리는게 좋다. 


올리는 순서는 녹색 - 빨강색 - 하늘색 - 노란색이다. 참고로 부사령관으로 고려할 경우에는 영향이 없으므로 안 올려도 무방하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