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의 도서관

라이즈 오브 킹덤즈 바이바르스 특성


오늘 알아볼 내용은?


영웅 등급의 기마병 사령관 중에서는 바이바르스만한 가성비를 찾기 힘들다. 원래라면 가장 정석은 조조이지만 무과금 입장에서는 마냥 전설을 기대하고 있을 수만은 없다. 따라서, 오늘은 이를 대체해서 쓸 수 있는 라이즈 오브 킹덤즈 바이바르스 특성 및 스킬,조합을 살펴보려고 한다.


기동성에 있어서 상당히 이점을 가지고 있는데, 자신의 행군 속도 증가는 올려주고, 적의 속도는 낮춰줄 수 있기에 이를 이용해서 치고 빠지기 전술이 가능하다. 


특히나, 다른 기마 사령관과 조합할 경우 속도에 있어서는 더 큰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으므로 필드 전쟁이 이런 것이였구나 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 기동성이 좋다보니 상대의 채집장을 공격하는 게릴라 전술도 가능하다. 주로, 약자가 강자를 상대할 때 많이 쓰는 방법이며, 나도 예전에 비슷한 게임에서 이를 이용해서 상대의 멘탈을 무너뜨려본 적이 있다. 물론 동시에 무너진 적도 있었지만...


바이바르스 스킬


정면 부채꼴 범위 내의 적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으며, 소모되는 분노는 1000이다. 


최대 3명에게 데미지를 주고, 2초 동안 행군 속도를 줄일 수 있기에 일명 때리고 튀기에 정말 적합한 사령관이다. 더군다나 떼쟁 같이 다수의 적군을 상대해야한다면 광역 공격은 더 빛을 발할 것이다.



기마병 공격력이 무려 20%나 상승하는 패시브 기술이다. 이 덕분에 다른 기마병 사령관과 같이 쓸 때도 효율이 좋다.



도시를 공격할 때, 주둔 부대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감소한다. 풀강화 시에 10%이지만, 끝까지 강화하기 이전엔 계수가 너무 별로인 듯 하다.



전투에서 물러날 때 일부 경상 유닛을 회복하고 10초 동안 행군 속도가 증가한다. 바이바르스의 특기를 잘 살려주는 기술인만큼 중요도가 꽤나 있다.



처음에 봤던 모래폭풍의 공격 타겟을 5개로 올려주며, 행군 속도가 50%나 감소하게 만든다. 이걸 맞게 되면 거의 기어다닌다고 볼 수 있으며, 아군과 같이 싸울 때 상당히 재밌는 장면들이 많이 나온다.


스킬 올리는 순서는 5000 - 5500 - 5515로 올리는게 가장 베스트다. 세번 째를 제외하고는 전부 필드쟁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즉, 제일 처음에 모래폭풍을 마스터 한 후, 별등급을 2성까지만 올려주고 두 번째 기술을 5렙까지 찍은 다음, 4성까지 목표로 해서 최대한 빨리 네번째 기술을 개방시켜주면 된다.


바이바르스 조합



의외의 범용성 덕분인지 꽤나 많은 영웅들과 여러모로 조합이 가능하다.


바이바르스 - 손무 / 조조 / 미나모토 / 벨리사리우스 / 펠라기우스

손무 / 벨리사리우스 - 바이바르스


바이바르스 특성


바이바르스 특성


라이즈 오브 킹덤즈 바이바르스 특성은 두 가지로 나눠볼 수 있다. 위에는 기마 특화, 아래는 스킬 특화이다. 


상황에 맞게 쓸 수는 있지만 보통은 후자의 경우가 더 많이 쓰이는 편이다.


특성표 보는 법은 색깔별로 레벨 30까지 녹색으로 표시된 걸 찍은 후, 40까지는 적색.. 이런식으로 레벨과 컬러에 따라서 포인트를 올려주면 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