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의 도서관

포켓몬고 정화


로켓단은 비교적 최근에 나온 AI 컨텐츠 중 하나이다. 기존에 배틀이라는 개념 자체가 거의 없었던 포켓몬고에 활력을 불어넣는 하나의 업데이트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여기에도 부작용이 많긴 하다. 어쨌든 로켓단을 무찌르게 되면 그림자포켓몬을 얻을 수 있고, 일반 포켓몬과 다르게 포켓몬고에서 정화라는 새로운 버튼이 생긴다. 

문제는 정화를 하는데 별의모래와 사탕이 필요하기 때문에 보통 해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하는 경우도 많고, 그 이면에 숨겨진 기능이 어떤지 모르기 때문에 시도를 안하는 경우가 있는데, 오늘은 함께 포켓몬고 정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로켓단레이더


일단, 정화를 위해선 그림자포켓몬을 잡아야 하고, 그림자 포켓몬을 잡으려면 로켓단부터 찾아야 한다. 다행히도 나이언틱에서는 아주 친절하게 로켓단이 어디있는지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놓았다. 우측 상단에 보면 R이라는 적힌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한번 눌러보도록 하자.


로켓단


그럼 어디에 로켓단이 있는지 확인할 수가 있다. 이때, 알아야 할 점 중 하나는 로켓단은 특정 포켓스탑에서 나오는데, 그걸 여기서는 로켓단스탑이라고 부르도록 하겠다. 즉, 위에 나오는 로켓단 위치는 포켓스탑의 위치라고 할 수 있다. 포켓스탑 중에 랜덤으로 일부가 로켓단스탑이 되며, 나의 일정 반경 이내에 있다면 지도상 확인할 수가 있다.


검은포켓스탑


멀리서보면 안보이고, 내 캐릭터 반경 안에 들어와야만이 로켓단이 보이기 시작한다. 위에서처럼 일반 포켓스탑은 하늘색이지만, 로켓단 스탑은 R이라는 글자가 써져있으며, 색깔은 검정색이다. 그리고 옆에 로켓단이 서있는게 보일거다. 포켓몬고 정화를 위해선 이 로켓단을 물리쳐야 하는데, 로켓단스탑을 눌려보자.


검정색도구


일반 포켓스탑과는 다르게 색깔이 검정색이고, 돌리면 아이템이 나온다. 하지만 이때, 이 아이템들은 바로 얻는게 아니다.


포켓몬고 로켓단


바로 로켓단이 등장하면서 자기를 무찌르면 도구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그란돈과 모다피


3마리의 포켓몬을 가지고, 로켓단과 시합을 벌이는데 여기서 이기면 그림자포켓몬을 얻을 수가 있다. 조무래기는 그렇게 강한 편은 아니기 때문에 난이도가 어려운 편은 아니다. 열심히 터치하면서 공격해주도록 하자.


실드절대 방어


이때, 실드라는 개념이 있는데 포켓몬스터 게임으로 치면 방어라고 보면 된다. 어떤 공격이든 무조건 방어할 수 있으며, 배틀에서 총 2번까지 사용할 수 있으니 적절히 활용하면 승리하는데 더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몬스터볼


여기서 승리하면 그림자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 공을 받을 수 있다.


그림자포켓몬


조무래기라 그런지 포켓몬 또한 좋지 않은게 나왔지만 포켓몬고 정화를 위해서 일단 한번 잡아보겠다. 레이드와 마찬가지로 주어진 포켓볼 이내에서 못 잡게되면 포켓몬은 도망가게 된다. 열매는 줄 수 있으니 필요한 포켓몬이 있다면 열매까지 줘서 잡도록 하자.


모다피


성공적으로 포획했다면 어둠의 기운을 풍기는 모다피를 볼 수가 있다. 이렇게 포켓몬 주위에 검은 안개가 있는걸 그림자포켓몬이라고 하는데, 기존엔 강화와 진화 밖에 없지만 그림자포켓몬의 경우에는 정화 버튼이 따로 생긴 걸 볼 수 있다. 좋은 포켓몬일수록 더 많은 별의모래와 사탕이 드는데, 우선 모다피는 3천의 모래와 3개의 사탕이 필요한 걸 알 수가 있다. 

지금 현재 CP가 194인데 그림자포켓몬들은 원래 전부 CP가 낮다. 하지만 뉴비들은 정화를 해도 CP가 낮은지 알고 시도 자체를 안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실제로 정화를 하게 되면 많은 변화가 일어나는데 한번 보도록 하자.


모다피 정화정화 성공


정화된 포켓몬의 CP가 높아지고, 은혜갚기를 배우며 몸에 힘이 넘쳐 강화하기도 쉬워진다고 설명하는데 직접 정화를 해보자. 


CP 상승


포켓몬고 정화를 하게 되면 일단 CP가 높아진 걸 볼 수가 있다. 아까 그림자포켓몬일 때가 194고, 현재가 639로 상당히 높아진걸 볼 수가 있다. 더불어 스페셜기술이 은혜갚기로 바뀐 것도 확인이 가능하다. 그리고 여기선 확인할 수 없지만 개체값, 즉 공격력, 방어력, 체력이 +2씩 상승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즉, 처음에 잡았을 당시에 개체값이 낮았다고 해도 정화를 한 후에는 높아질 수 있다는 뜻이다. 물론 에초에 너무 낮은 개체값의 포켓몬은 정화를 하는 의미가 없을 수도 있다. 

여기서 또 하나 알아둬야할게 강화와 진화, 그리고 해방이라고 해서 PVP기술을 하나 더 개방시키는 기능이 있는데 여기에 들어가는 별의모래와 사탕의 개수를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강화는 별의 모래가 10% 적게 들며, 진화는 사탕이 10% 적게 든다. 그리고 해방은 각각 20%씩 감소한다. 이처럼 레이드나 전투에 쓸 수 있는 포켓몬이 많이 없는 초보자의 경우, 로켓단이 주는 그림자포켓몬을 잘 이용하면 개체값이 좋은 포켓몬을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포켓몬고 정화로 인한 효과를 정리하면서 마치도록 하겠다.


1. CP 상승

2. 은혜갚기

3. 공격력,방어력,체력 각각 +2씩 상승

4. 강화,진화,해방에 드는 재료감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