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의 도서관

포켓몬고 열매 종류


포획이나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포켓몬고 열매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려고 한다. 총 5가지가 있으며, 최근에 추가된 것들도 몇개 있다. 열매는 포켓스탑을 돌리거나 레이드 보상, 친구 선물 보상으로 획득이 가능한데, 종류별로 쓰임새가 전부 다르며, 특히나 레이드나 커뮤니티 데이일 때는 필수적으로 쓸 수 있기 때문에 특정 열매는 수시로 지니고 있는게 좋다. 

아쉬운 점 중 하나는 안그래도 부족한 아이템 개수 제한에 열매가 하나하나 전부 포함되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선 좀 고쳐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그렇다면 실제로 포켓몬 포획 장면에서 어떻게 열매를 쓰는지, 어떤 효과가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자. 




포획


다행히 먹을 것을 사러 가는 도중에 발견한 뿔카노이다. 진화하면 코뿌리, 그리고 한번 더 진화하면 거대코뿌리로 변하게 되는 좋은 포켓몬 중 하나다. 우선, 포획 화면 좌측 하단을 보도록 하자. 열매가 나와있는데, 이걸 눌러서 우리는 원하는 열매를 선택해서 포켓몬에게 줄 수가 있다. 


열매 종류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포켓몬고 열매 종류와 개수를 볼 수 있으며,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나머지 열매도 나온다. 사용하려는 열매를 터치하면 쓸 수가 있는데, 그전에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보려면 나무열매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라즈열매


먼저, 가장 기본적이고 흔한 라즈열매이다. 초창기 때, 포켓몬고를 하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했던 열매로 포획률이 올라가는 걸로 알려져있다. 

실제로 체감이 좀 되는 것 같기도 하면서도 진화후 몬스터나 희귀 포켓몬 같은 경우엔 여전히 안잡히는 느낌이 있다. 내가 생각할 땐, 아마 큰 수치로 포획확률을 올려주기보다는 미세하게 올려주지 않을까 싶다.


나나열매


나나열매는 포켓몬에게 줬을 때, 얌전해지게 만드는 열매이다. 얌전해진다는 뜻이 처음 포켓몬고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영 감이 안 올것이다. 이전에 내가 올렸던 포스팅에서 몬스터볼 던지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한 적이 있다. 그 때, 언급했던 것 중 하나가 포켓몬은 가만히 있는게 아니라, 일정한 공격 혹은 이동패턴을 보인다. 

즉, 포켓몬이 가만히 있어서 원이 활성화되는 상황일 때 볼을 던져야 되는데, 공격 중이나 이동 중일 때는 아무리 던져도 공이 튕겨져나오게 된다. 강력한 포켓몬들은 특히나 이런 패턴이 빈번하면서도 맞추기 어려운데, 그럴 때 쓰는게 바로 나나열매이다. 이걸 먹은 포켓몬은 비교적 움직임이 얌전해지는 효과가 있다.  


파인열매


포켓몬고 열매 종류 중에 파인열매는 커뮤니티 데이 때 특히나 유용하다. 포켓몬에게 준 후에 포획에 성공했을 때, 성장에 필요한 사탕을 추가로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커뮤니티 데이 일정이 나왔을 때는 당일날을 대비해서 꼭 일정 개수는 유지해야 한다. 

얼마나 참가하느냐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풀로 참가한다고 하면 그래도 100개는 있어야 좀 수월하지 않을까 싶다. 왜냐하면 중간에 포켓스탑을 돌리면서 하는 것보단 포켓볼이나 열매를 다 수급해놓은 상태에서 하면 훨씬 빠르기 때문이다. 


황금 라즈열매


황금 라즈열매는 라즈 열매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레이드의 보상으로 얻을 수가 있는데, 체육관 방어를 위해 쓰이기도 한다. 보통 레이드에서 승리하게 되면 해당 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데, 거기에서 많은 사용하는 편이다.


은 파인열매


은 파인열매는 파인 열매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파인 열매보다 더 많은 포켓몬 사탕을 얻게 해주는데, 생각보다 잘 안나오는 편이긴 하다. 


열매 사용열매 효과 유지


그럼 상황에 맞게 포켓몬고 열매 종류를 고르면 포켓볼 대신 열매가 나타난다. 그 상태에서 그냥 주면 된다. 몬스터볼처럼 실패하거나 그런건 없다. 주게 되면 포켓몬의 우측 위에 조그맣게 어떤 열매를 줬는지 볼 수 있다. 

참고로 열매는 중복해서 못 주고, 하나만 줄 수 있으며, 만약 볼을 던져서 볼 안에 들어갔는데 포획에 실패했다면 해당 열매의 효과는 사라진다. 대신, 포켓볼 자체를 못 맞췄거나 몬스터가 튕겨낸거라면 열매 효과는 그대로 있다. 커뮤니티 데이 때는 워낙 열매를 많이 쓰니깐 열매 효과가 사라진 줄도 모르고 계속하는 경우가 많은데, 신경써서 하도록 하자.


사탕 증가


실험삼아 파인열매를 먹여서 뿔카노를 잡았고, 그 결과 더 많은 포켓몬 사탕을 얻게 된걸 볼 수 있다. 원래 이벤트 중이 아니라면 기본 3개가 주어진다. 하지만 파인 열매를 썼더니 6개를 얻을 수 있었다. 이렇듯 무려 2배나 차이나니깐 커뮤니티 데이 때나 나에게 필요한 포켓몬이 등장했을 때는 무조건적으로 쓰는게 좋긴 하다.


필드도구


그럼 내가 얻은 열매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지 알아보자. 화면 최하단 중앙에 포켓볼 아이콘이 하나 있을 것이다. 여기로 들어오면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여기서 '도구'로 들어가도록 한다.


열매 목록


그리고 포켓몬고 열매 종류들은 아이템 목록 중에서도 비교적 아래쪽에 위치해있다. 포획 화면, 체육관 방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아이템창에서는 쓸 수 없기 때문에 비활성화되있는 걸로 나와있다. 개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효과도 볼 수 있다. 

동시에 아이템 칸이 부족하다면 쓰레기통 버튼을 통해서 필요한만큼 버려볼 수도 있다. 남들보다 빠른 성장을 위해서라면 필수로 각 열매들이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어떻게 쓰는지 알아야 하며, 필요에 따라서는 모아둬야 할 수도 있다. 포켓몬고 열매 종류를 공부해서 유용하게 사용하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