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의 도서관

키 크는 방법


개요


과거 키가 180cm 미만인 남자를 보고 '루저'라고 해서 논란이 되었던 미녀들의 수다에 나온 한 외국인이 있다. 조금 작다고 해서 패배자라는 말을 들을 필요는 없지만, 사실 많은 사람들은 몇 센치라도 좋으니 조금이라도 더 컸으면 하는 바람이 누구나 있다. 


흔히 SNS 광고에서 나오는만큼 극적으로 크진 않겠지만 습관만 잘 들인다면 조금이라도 더 클 수 있는 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심하게 작지가 않다면 깔창을 이용해서 어느 정도 커버도 가능하다. 맨날 착용하라는게 아니라, 중요한 순간에 혹은 잘 보여야 되는 상황에서는 쓰는 게 현명할지 모른다. 


만약 자기가 아직 성장판이 닫히지 않은 상태이거나 혹은 닫혀있지만 자세가 많이 삐뚤해서 숨은 키를 찾을 수 있다고 한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1. 정해진 시간에 충분히 자야 한다.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요소는 바로 '수면'이다. 여기서 한층 더 거슬러올라가면 유전자가 있는데, 그건 내가 자의로 조절할 수 있는게 아니므로 빼고 보자. 


보통 성장 호르몬이 나오는 시간은 오후 10시에서 오전 2시(새벽) 사이다. 예전에는 그래도 일찍 자는 학생들이 많았지만 스마트폰이 유행하면서부터는 되게 밤 늦게까지 폰을 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는 성장기에 있는 학생들에게 매우 좋지 않다. 오죽하면 차라리 10시에서 2시까지는 자고, 3시부터 일어나서 놀아라라는 말이 돌겠는가? 


단순히, 키에서 그치지 않고, 면역력이나 피부까지도 건강의 대부분에 순기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충분한 잠을 자주는 것이 좋고, 여건이 되는 한 위 시각도 지키는 것이 좋다. 아마 늦게 자는 습관이 있는 사람들은 한 번에 이를 없애는 것은 쉽지 않다. 


그럴 때는 30분씩 당겨보자. 예를 들어, 평균적으로 새벽 2시에 잔다고 한다면 1시 30분으로 땡겨서 적응하다가 1시로 땡기고... 이런식으로 조금씩 줄여나간다면 미래의 좀 더 높은 시야에서 바라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2. 몸을 수시로 풀어주자.



다음으로 스트레칭이 있다. 성장판을 자극하는 것은 키가 크는데 도움이 된다. 물론 지나치게 혹사시킨다거나 하는 것은 좋지 않다. 하지만 아침에 일어나서 5분, 자기 전에 5분 이런식으로만 챙겨줘도 훨씬 몸도 개운할 뿐더러, 효과가 있다.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아마 귀찮아서 꾸준히 하는 사람이 많이 없을 것이다. 계속 강조하지만 습관을 들이는 게 우선이다. 숙제처럼 하는 게 아니라, 그냥 몸 자체에 배여들도록 한다면 나중에는 자연스럽게 하게 된다. 


줄넘기나 농구와 같이 점프를 할 수 있는 운동도 도움이 된다. 다만, 너무 많이 하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으니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즐기는 것이 좋다.


3.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해야 한다.



음식은 키와 빠질 수 없는 요소이다. 단백질부터 시작해서 비타민, 탄수화물 등 골고루 챙겨먹어야 하며 키 크는 음식이라고 해서 종종 추천되고 있긴 한데, 엄청 큰 상관 관계가 있거나 그런 건 아니다. 


하지만 실제로 봐도 성장기에 잘 먹은 사람들은 대부분은 큰 편이며, 반대인 사람들은 왜소한 사람들이 꽤나 된다. 밥을 먹을 때, 되도록이면 여러 반찬을 먹으면서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려고 노력하는 게 좋다. 만약 여건이 안된다면 종합영양제도 괜찮은 선택이다. 


4. 나의 숨겨진 키를 발굴해보자


숨은 키 찾기


마지막으로 성장판이 닫힌 사람들도 키가 크는 방법이 있다. 정확히는 키 자체가 큰다기보다는 숨겨진 키를 찾는 법인데, 아마 한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컴퓨터 게임을 많이 하며, 의자에 앉아서 업무를 보는 사무직 특성상 허리나 골반 등이 틀어져있을 확률이 매우 높다. 심각한 경우엔 디스크까지 오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니 말이다. 


보통은 구부러진 자세로 앉아있거나 걸어다니거나 하지만 이걸 운동으로 교정해준다면 2~3cm 정도는 커보일 수 있다. 나도 이걸로 2센치 정도 늘렸으며, 실제로 키는 쟀을 때 그렇게 나왔다. 스트레칭과 마찬가지로 귀찮은 건 사실이다. 하지만 단 몇 센치라도 늘릴 수 있다면 뭐든 해봐야하지 않겠는가? 


요즘은 유튜브에 보면 도움이 되는 영상들이 꽤나 있다. '숨은 키 찾기'라고 검색해보면 영상들이 꽤나 많이 뜬다. 일반인이 촬영한 것부터 시작해서 어느 방송에서 나온 지식 등 말이다. 여기서 하는 운동 중에 자신이 꾸준히 할 수 있는 것을 찾아서 한번 시작해보자. 굽은 허리와 등을 펼 수록 자신도 더 커진다는 걸 기억해라. 


제일 중요한 건 어떤 방법을 쓰느냐가 아니라, 자신의 의지가 얼마나 되고, 이것을 얼마나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가이다. 성장판이 닫힌 170cm가 180cm이 되는 건 불가능하다. 


하지만 숨은 키 3센치를 찾게 되면 173이 될테고, 여기서 깔창의 도움을 빌린다면 최소한 170 후반까지는 가능하다. 이 정도만 되도, 옷을 잘 입었을 때 충분히이 나온다. 따라서, 포기하지 말고 단 한 달이라도 함께 하도록 하자.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