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의 도서관

super brain 공략



저녁은 뭐 먹었어요?


끝이 보이기 시작한다. 이제 super brain 공략도 얼마 안남은 상태다. 여기까지 온다고 정말 수고 많았고, 남은 문제도 확실하게 풀어서 유종의 미를 거두길 바란다. 오늘은 131번에서 140번까지 풀 예정이다. 


역시나 중복이 존재하지만 처음 보는 것도 몇몇개 있다. 푸는 방식이 한정적이다보니 몇 가지 패턴만 기억하면 쉽게 정답을 맞출 수가 있다. 가끔씩 억지스러운 것도 나오긴 하지만 대부분 이해가 되기는 한다. 


이것도 외국에서 나온건지 번역에서 이상한 것들이 있긴 한데, 아무래도 브레인아웃과 더불어 패치와 업데이트를 계속해서 내는 것 같긴 하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슈퍼브레인을 풀어볼까?


START



131은 아래의 전기 회로도에서 어느 램프가 가장 밝은지 묻고 있다. 현재 전류가 통하는 상태가 아니므로 정답은 E이다. 


이때, 다른 답안지에 뒤에 가려져있기 때문에 찾아서 눌러주어야 한다.



super brain 132는 램프를 밝혀야 한다. 자세히 보면 전구 아래에 선이 끊어진 것이 보일 것이다. 그리고 콘센트가 한 개 있다. 


사람의 손도 전도체이므로 이걸 땡겨와서 붙인 후에 손가락을 대고 있으면 통과할 수 있다.



133은 '저희'와 가장 먼 곳을 찾아야 한다. 화면을 슬라이드해서 오른쪽으로 가보면 토끼가 숨겨져있다. 


현재 화면으로부터 어떤 것이 제일 멀리 있는지 찾는 것이므로 이것이 정답이다.



134는 원형 만들기이다. 우측 하단에 있는 노란색 도형을 끼우기엔 크기가 안 맞을텐데, 두 손가락을 이용해서 크기를 늘려주면 된다. 



135는 5번째 숫자를 맞춰야 한다. 우선 정답은 9이다. 가장 가까운 숫자 2개를 더한 값에 2를 나누면 된다. 


예를 들어, 4+12=20/2=8, 이런식으로 제일 끝에 숫자를 구해보면 8+10=18/2=9이다.



슈퍼브레인 136은 규칙에 맞게 칸을 비추어야 한다. 스도쿠랑 비슷하다고 보면 되는데, 숫자에 적혀있는 만큼 해당 칸에 불이 들어오면 된다. 



137은 사진 촬영 금지라고 적혀있다. 아주 간단히 휴대폰을 2초 동안 거꾸로 엎어보자.



138은 하늘을 어둡게 만들라고 한다. 소녀의 두 눈이 있는 곳을 손가락으로 잠시 가린채로 가만있자. 그럼 어두워진다.



139는 아래의 3개 숫자로 가장 큰 숫자를 만들어야 한다. 상식적으로는 210이지만, 이걸 위의 사진처럼 2의 10승처럼 보이도록 배치하면 된다. 


혹시나 승의 개념을 모를까봐 하는 말인데, 수학에서 나오는 것 중 하나로 2를 10번 곱한 거라고 보면 된다. 즉, 2X2X2.... 이런식으로 말이다.



140은 두개의 성냥을 이동하여 가장 큰 숫자를 만들어야 한다. 왼쪽 그림의 동그라미로 표시해놓은 부분을 오른쪽 사진처럼 만들어주면 된다. 


즉, 388을 3991로 바꿔주자.



아직은 날이 춥다... 한달 전에 걸렸던 기침감기가 다 나아가면서도 찬바람을 쐬면 다시 번지는 거 같다. 나처럼 집에서 게임만 하기보다는 운동도 가끔씩 하고 친구도 보러 나갔다오자. 


아마 이번 주말이 가기 전까지는 super brain(슈퍼브레인) 공략이 끝나지 않을까 싶다. 그럼 좋은 꿈 꾸고 내일 또 보도록 하자!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