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의 도서관

super brain 공략 91~100



행복한 휴일 되세요


벌써 토요일의 절반이 지나가버렸다... 아직 아무것도 한 게 없는데, 단지 잠만 잤을 뿐인데, 시간이 너무 많이 가버렸다. 하지만 그렇다고 super brain(슈퍼브레인) 공략을 게을리 할 수는 없겠지! 


오늘은 91~100단계까지 풀어보도록 하겠다. 저번에도 말했지만 문제가 랜덤으로 번호가 자꾸 바뀌는 바람에 간혹 중복이 있을 수도 있으니 알아두도록 하자. 이런 부분에서만 좀 수정이 된다면 브레인아웃보다 오히려 나은 점도 많은 것 같은데 참 아쉽다. 


지금 현재는 147번까지 출제된 상태이기 때문에 이제 곧 도착점이 머지 않았다. 나와 함께 재밌게 풀면서 주말을 보내도록 하자.


슈퍼브레인 91~100



91은 마지막 자리에 있는 scarlett을 가장 앞으로 가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같은 헤어색깔을 가진 사람들을 3명 연속으로 배치하게 되면 사라지게 된다. 



92는 3개의 숫자를 더해서 17을 만들어야 한다. 이때, 중복된 숫자는 불가능하다는 말이 없다. 따라서, 9를 한 번, 4를 두 번 눌러주면 된다.



93은 주어진 계산식을 내놓고 한번 시험해본다고 하는데 굉장히 쉽다. 앞의 숫자와 뒤의 숫자를 뺀 답을 앞에, 더한 걸 뒤에 배치하면 된다. 


즉, 5-3=2(앞), 5+3=8(뒤), 따라서 정답은 28이다.



94는 규칙에 따라서 순서대로 클릭해야만 한다. 얼핏 보기엔 아무 연관성이 없는 듯 하지만 알파벳 철자를 생각해보자. 


Apple, Banana, Cola, Diamond 이 네 가지에서 특이한 점을 찾았는가? 바로 A,B,C,D 순으로 배열하면 된다.



95는 종이 1장으로 최대 몇 번까지 접을 수 있는지 묻고 있다. 사실 이건 약간 억지 문제이긴 하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상식은 7번이다. 


하지만 얇은 종이는 8번까지도 가능하다고 한다. 실제로 A4로 해보니깐 7번 조차도 버겁다.



96은 비밀번호 맞추기이다. 산타가 4자리 공백으로 된 암호를 들고 있는데, 잠깐만 생각해보면 크리스마스가 답이란 걸 알 수가 있다. 



97은 직사각형 만들기이다. 노란색 정사각형을 화면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이 보이게끔 가려주면 직사각형이 된다.



98은 자세히 관찰한 뒤, 결과를 계산해야 한다. 딱, 문장 그대로 풀면 되는데 우선, 첫번째 식에서 알 수 있는 건 신발 한쌍이 10이라는 거다. 그리고 두 번째 식에서는 사람 1명이 5, 세 번째에서는 아이스크림 2개가 4다. 


이걸 이용해서 마지막 식을 보면 5+5+2=12가 되어야 한다. 하지만 여기서 함정이 한 가지 숨어있는데 마지막 사람을 잘 보자. 


아이스크림 2개를 들고 있는데다가 신발까지 신고 있다. 따라서, 5+(5+10+4)+2=26이 정답이다.



99는 양 쪽 거미줄을 보고 다른 점을 발견해야 한다. 벌레의 각 다리 개수를 전부 세주면 된다. 거미는 총 8개, 바퀴벌레는 총 6개, 따라서 총합은 14개이다.



super brain 100에서는 톰을 깨워야 한다. 보면 시계가 계속 움직일텐데, 소리를 킨 상태로 플레이하고 있다면 알람이 들릴 것이다. 


이걸 더 크게 키우기 위해서 실제 휴대폰의 볼륨키를 높여보자. 이번에 풀었던 퀴즈 중에서는 제일 신선했던 것 같다. 


brain out에서도 이건 못 본거 같은데 간혹 슈퍼브레인에서도 이렇게 재밌는 게 있으니 꼭 가짜라고만은 할 수 없을 듯 하다. 남은 쉬는 날 모두 즐겁게 보내고, 다음에 또 다시 보도록 하자.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