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의 도서관

라이즈 오브 킹덤즈 잔다르크 특성


라이즈 오브 킹덤즈 잔다르크 특성,스킬,조합을 살펴보자. 부디카와 마찬가지로 범용성이 상당한데 그 이유가 바로 디버퍼가 상당하기 때문이다. 보병 사령관 뿐만 아니라, 기병, 궁병 등 뭐 하나 안어울리는 병종이 없는 만능캐이다. 또한, 채집 특성으로도 많이 사용하며 올라운드라고 볼 수도 있다. 즉, 일단 키워놓으면 어떤 식으로든 쓰인다는 것이다. 알려진 조합 외에도 다른 시너지 또한 많이 낼 수 있기에 조합 걱정이 전혀 없는 사령관이다. 가장 큰 특징을 꼽자면 아군을 버프해주고 상대를 디버프하는 능력, 그리고 채집 스킬이다. 한마디로 서포터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1. 잔다르크 스킬



버프량을 직접 보면 알겠지만 영웅 등급 중에 이만한 사령관은 없다. 서포터용으로 키울 때 최강 중 하나이며, 강력한 버프를 걸어서 2초간 주변 보병 유닛의 생명력이 30%까지 증가하고, 기마병 유닛 방어력이 30%, 궁병 공격력이 30% 증가한다. 여기에 1초마다 분노 포인트를 추가 획득한다. 이것만 봐도 왜 앞에서 올라운드라고 표현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전쟁용으로 쓴다면 필수적으로 5를 찍고 넘어가야 하는 핵심 기술이다.



전투용으로 쓰지 않고, 채집 사령관으로서 쓰고자 한다면 핵심 스킬 중 하나가 바로 오를레앙의 성처녀이다. 부대 채집 속도가 25% 증가하고, 적재량이 25% 상승한다. 즉, 전체 자원 채집에 대한 효율이 올라간다는 뜻이고, 나중에 채집 부대를 많이 돌려야하는만큼 잔다르크까지 합세해서 재원을 수급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통솔 부대가 일반 공격 시 10% 확률로 일부 경상 유닛을 치료한다. 5초마다 한번 발동하며 최대 450이 회복 가능하다.



일반 공격이 주는 피해량을 25% 증가시켜준다.



각성 스킬은 2초 동안 통솔 부대, 주변 아군 보병 유닛의 생명력 30% 증가, 기마병 유닛 방어력 30% 증가, 궁병 유닛 공격력이 30% 증가하며, 1초마다 분노 40포인트를 추가 획득한다. 스킬 트리는 5000이 우선이고, 그 다음 5500 후에 자유롭게 가면 된다. 전쟁용으로도 사용하되, 채집용으로도 상당히 중요한 사령관이기 때문에 두번째 스킬을 꼭 올려줘야 한다. 난 채집 쪽으로 전혀 갈 생각이 없다고 한다면 2번 스킬을 뛰어넘고 다른 스킬부터 올려주면 되지만 결국엔 후반에 가는 것이 효율상 좋다.

2. 잔다르크 특성 및 조합


잔다르크 특성


부디카-잔다르크는 가장 무난한 정석 조합이다. 둘 다 버프와 디버프의 시너지가 상당하기 때문에 딜도 강력하고 전쟁에서도 상당히 유용하게 쓸 수가 있다. 또한, 유지력도 좋아서 오래 버티기도 가능하다. 다음으로 을지문덕 - 잔다르크도 굉장히 많으 쓰는 조합이다. 이 밖에 헤르만과 같이 써도 좋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 잔다르크 특성은 위쪽이 채집, 아래쪽이 지원이다. 만약 처음에는 쟁용으로 쓰겠다한다면 아랫쪽으로 택한 뒤 후반에 초기화하고 위쪽 빌드로 바꾸면 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