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의 도서관

카를 마르텔


카를 마르텔은 어떻게 쓸까?


라이즈 오브 킹덤즈 카를 마르텔 특성은 소개하겠다. 어제 소개했던 을지문덕과 동일하게 보병 특화 사령관이다. 다만, 이에 더해서 주둔과 방어에도 사용 가능한 영웅인데 주로 리처드와 많이 비교가 되는 편이다. 쓰임새가 약간씩 다르기 때문에 딱 하나만 고르라면 본인의 쓰임새에따라 다르긴 하다. 카를 마르텔이 보호막을 쓴다면 리처드는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 이벤트로 인해 리처드보다 안정적으로 조각 수급이 가능하다는 점은 장점이라고 할 수 있지만 전설 등급은 무,소과금이 함부로 키울만한 게 아니다. 애설플레드야 공짜로 조각이 수급이 되니깐 장기적으로 보고 할 수 있겠지만 뽑기에만 의존해야 하는 카를 같은 사령관들은 포기하고 영웅 등급을 키우는 것이 훨씬 낫다. 실제로 가챠를 해본 유저들은 확률이 어떤지 내가 말을 안해도 아마 이미 알 거라고 생각한다.


카를 마르텔 스킬



카를 마르텔의 핵심 스킬 중 하나인 프랑크의 방패는 특이하게도 공격 스킬이 아니라, 방어막을 형성해서 4초 동안 피해를 대량 흡수하고, 부대 공격력이 증가한다. 필요한 분노 포인트는 1000이며, 5레벨까지 올리면 1200의 피해량을 흡수하고 공격력이 30% 오르게 된다. 이는 다른 영웅들의 스킬 데미지와 비교했을 때 상당한 방어력이며, 폭딜 공격을 견뎌낼 수 있는 탱킹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보병 특화 유닛 답게 보병 유닛의 방어력과 생명력을 크게 증가시켜주는 기술이다. 15%씩 올려주며, 이 덕분에 다른 보병 사령관하고도 좋은 효율을 낼 수가 있다..



주둔 사령관으로 쓸 때 효과를 주는 기술이다. 경계탑 방어력과 주둔 부대 공격력이 각각 10%씩 증가한다.



부대의 반격 피해량이 증가하며, 최대 30%까지 올라간다.



육화중생은 카를 마르텔의 각성 스킬이다. 각성을 하게 되면 보병 유닛 방어력 20% 증가, 생명력이 20% 증가, 행군 속도가 20% 증가한다.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첫번째 스킬이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5레벨 올린 후에 5500-5511 순으로 넘어가면 된다. 첫번째와 두번째 스킬이 핵심인데 사실 웬만한 과금러가 아니면 만들기 힘든 건 사실이다.


카를 마르텔 특성과 조합


카를 마르텔 특성


라이즈 오브 킹덤즈 카를 마르텔 특성


라이즈 오브 킹덤즈 카를 마르텔과 가장 많이 언급되는 건 단연 리처드다. 서로 부사나 주사 자리를 왔다갔다 거리는데 둘 중에 하나만 키워야 한다면 보통은 마르텔을 부사령관으로 많이 쓴다. 또, 이 밖에 손무을지문덕 같은 보병 유닛하고도 같이 쓸 수 있다. 만약 카를 마르텔을 주사령관으로 쓸 생각이 없다면 특성은 주둔으로 가면 된다. 이 경우 첫 번째 특성대로 올리면 된다. 만약 그게 아니라 주사령관으로 쓸거라면 아래 특성을 따라서 찍으면 된다. 이 경우는 방어와 보병 빌드라고 할 수 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