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의 도서관


오랜만에 브레인아웃 공략을 다시 시작하려고 합니다. 현재 나와있는 문제는 178라운드까지이며, 앞으로도 업데이트 될 계획이라고 하니 그전에 모두 풀어놓는 것도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후반부로 갈수록 응용이 필요하거나 새로운 유형의 문제들이 간혹 등장하긴 하지만, 저와 함께 풀어나간다면 막힘 없이 풀이 해석과 함께 뇌를 좀 더 단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현재까지도 플레이스토어 인기순위에서 상위권에 머물러있으며, 상대적으로 10대나 20대와 같은 학생들이 많이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데이터를 크게 먹지도 않고, 공공장소나 이동하는 도중에도 큰 움직임 없이도 풀 수 있는 퀴즈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101라운드에서 120라운드까지 brain out 공략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브레인아웃 101은 화면에 나와있는 숫자들을 이용해서 가장 큰 수를 만들어야 합니다. 보시면 독특한 점이 0이 2개가 보이는데 0을 가로로 두개 붙여주시면 무한대를 뜻하는 숫자기호가 된다는걸 아실겁니다. 아마 초등학생분들은 아직 배우지 않은 개념이기 때문에 모를 수도 있는데, 일종의 더하기 빼기처럼 00은 무한대를 뜻하는 숫자기호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전에도 브레인아웃 102 문제와 비슷한 걸 풀어보신적 있을겁니다. 제 기억에 아마 성냥개비 1개를 옮겨서 만들 수 있는 최대수를 찾는 퀴즈였는데, 이번엔 2개를 움직여보라고 합니다. 정답은 31181로 308 중간에 있는 0의 위,아래 성냥을 앞으로 빼서 세로로 붙이면 1이 됩니다.



브레인아웃 103은 그전까지는 없던 유형 중 하나입니다. 잠을 잘 시간이기 때문에 불을 꺼달라고 하는데 전구나 선을 아무리 건드려도 어두워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휴대폰 자체를 거꾸로 엎어놓으면 화면이 가려져서 어둡게 되겠죠? 그럼 자동으로 정답 처리가 되면서 다음 라운드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브레인아웃 104는 파리를 잡는 문제입니다. 하다하다 별게 다 나오긴 하는데, 생각보다 브레인아웃 공략을 찾으러 들어온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단, 두 손을 다 써야 합니다. 정확히는 한 손을 써도 되는데 손가락을 두 개로 사용해야 합니다. 빈 공간에 손가락으로 꾸욱 누르고 있으면 파리가 근처로 유인이 됩니다. 그리고 떼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 손가락을 이용해서 파리를 터치해주면 잡히게 됩니다.



사실 이 문제는 풀이할 것도 없습니다. 보이는 그대로 제일 싼 가격에 있는 물건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바로 4달라 밖에 안하는 게임기입니다. 사딸라라고 하니 괜히 버거킹이 생각나는군요. 



브레인아웃 106 또한 예전에 나왔던 문제의 응용입니다. 누굴 먼저 구하냐는 물음에 둘 다 구하겠다라고 답했을 때, 정답이 된게 기억나실겁니다. 이번 브레인아웃 공략을 위해서는 이게 꿈이라는걸 눈치채고 아이가 굼에서 깰 수 있게 해줘야 합니다. 그럴려면 휴대폰을 마구 흔들어서 일어나게 해주세요.



브레인아웃 107은 한 획을 그어서 위 등식을 같게 만들어 줘야 합니다. 5+5+5=550으로 만들 길이 도저히 안보이시겠지만 플러스 기호에 대각선을 1획 그어서 545로 만들어주시면 정답을 맞출 수가 있습니다.



브레인아웃 108은 초등학생도 쉽게 맞출 수 있는 문제입니다. 시키는대로 왼쪽에서 오른쪽 순으로 과일을 터치한 후, 이어서 육각형, 정사각형, 마름모를 누르면 되는데 대부분 마름모에서 헷갈렸겠지만 정사각형을 약간 회전시켜놓으면 마름모와 똑같은 모양이 되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수업시간에도 정사각형=마름모 라는 공식을 배웠던 기억이 납니다.



브레인아웃 109는 잭에게 주스를 마실 수 있게 해주면 됩니다. 그냥 주스를 손가락 땡겨서 주면 안먹고, 브레인아웃 공략을 위해서는 약간의 장치가 필요합니다. 주수를 손가락 한개로 잡은 상태에서 휴대폰을 5초 정도 흔들어준 후에 줘야 먹기 시작합니다. 중요한건 그냥 휴대폰을 흔드는게 아니라, 주스를 손가락으로 찍은 상태로 흔들어야 합니다.



브레인아웃 110은 어떤 소원을 이루고 싶은지 3가지 보기가 나오지만, 손가락 3개를 이용해서 동시에 찍어주시면 됩니다.



브레인아웃 111은 menu를 터치해서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라는데 아래에 파랑색 버튼을 눌려도 넘어갈 수 없습니다. 하지만 화면 아래쪽을 잘 보시면 연한 글씨로 menu라고 적혀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걸 눌러주셔야만 통과할 수 있습니다.



브레인아웃 112는 상자를 열기만 하면 넘어갈 수 있지만 아무리 터치하고 뚜껑을 치울려고 해도 안 열릴겁니다. 참고로 이후에 나올 문제에서 브레인아웃 공략을 위해서는 지금 상자 여는 법을 기억해둬야 합니다. 손가락 하나로 아래 담는 통을 잡은 채로 다른 손가락을 이용해서 뚜껑을 위로 올려야만 열 수 있습니다. 



브레인아웃 113은 규칙 찾기입니다. 숫자가 하나씩 늘어날수록 5,15,215,3215가 되는걸 볼 수가 있습니다. 즉, 뒤에 5는 고정을 있는 상태에서 거꾸로 1부터 차례대로 하나씩 붙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다음 붙을 숫자는 43215입니다.



브레인아웃 114는 다른 부분 찾기입니다. 빵 위에 쿠키가 4개, 색깔띠가 2개, 그리고 포크가 다른데 여기서 포크창도 1개가 아니라, 2개로 계산해야 합니다. 따라서, 8개라는 정답이 나오게 됩니다.



브레인아웃 115는 문제가 이상한건지 제가 이해못한건지 모르겠지만 파랑색버튼을 10번이 아니라, 11번을 누른 후에 빨강색 버튼을 1번 눌러야만 정답 처리가 됩니다.




브레인아웃 116은 저울의 균형을 맞추는 퀴즈입니다. 처음엔 공이랑 파리가 올라가있고, 공쪽으로 무게가 쏠려있지만 아주 간단하게 생각해서 아무것도 없는 상태로 만들어버리면 수평을 유지하게 되죠. 따라서, 브레인아웃 공략을 위해서는 공과 파리를 손가락을 이용해서 둘 다 아래로 내려주도록 합시다.



브레인아웃 117은 이전에 비슷한 문제를 봤던 기억이 나실겁니다. 그 때는 가발을 치우고 나서 남은 머리카락만 세면 됬는데 이건 그런 함정 없이 보이는 모든 머리카락을 다 세려야 합니다. 심지어, 머리를 뒤로 돌려보면 뒤에도 머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일종의 노가다 문제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정답은 38개입니다.



브레인아웃 118은 간단한 수리 문제 같지만, 함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규칙 찾는 것 자체는 상당히 쉽죠. 고양이 인형이 10, 고양이 얼굴이 5, 고양이 손이 1인데 끝에 등식을 살펴보면 맨 오른쪽 고양이 인형에서 손이 하나 없습니다. 따라서, 5+1x9로 계산해야 하며, 14라는 정답이 나오게 됩니다.



브레인아웃 119는 두 살이 된 제이크를 위해서 촛불 3개 중 딱 2개에 불을 붙여야 합니다. 브레인아웃 공략을 위해서는 중간 촛불에만 먼저 불을 붙여줍니다. 그리고 나서 휴대폰을 왼쪽 혹은 오른쪽으로 기울여주시면 촛불이 옆으로 옮겨붙으면서 2개의 초에만 불이 붙은 상태가 됩니다.



오늘의 마지막 브레인아웃 120입니다. 어미닭을 찾는 문제로 예전에 병아리 세 마리가 나오고 옆으로 화면을 넘겨보면 큰 닭이 있던게 기억나실겁니다. 이번엔 조금 바껴서 휴대폰 화면을 한번 축소해보시길 바랍니다. 두 손가락을 이용해서 화면을 좁여주면 축소가 가능하죠. 그럼 어미닭이 보이실겁니다. 이렇게 101~120단계까지 브레인아웃 공략이 끝났고, 다음번엔 121~140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