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의 도서관


오늘은 스팀잇 가입과 계정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전에 스팀잇이라는게 어떤건지 혹시 들어보셨나요? 블로그 운영쪽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마 아시는 분도 있을테고, 혹은 그게 뭐지? 하면서 처음 보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암호화폐 커뮤니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동안 유행했던 비트코인에 대해서 들어보셨을겁니다. 그리고 비트코인을 제외한 나머지 가상화폐를 알트코인이라고 하는데, 그 중에서도 스팀과 스팀파워라고 하는 암호화폐가 있습니다. 혹시?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바로 그 혹시에서 떠오르는 스팀 게임의 바로 그 스팀입니다. 예전엔 사실 여기서 차트 분석을 하시는 분들도 많았고, 일반적인 정보성 커뮤니티의 성향이 강했는데 최근 들어서는 게임, 일상, 맛집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글들이 올라오면서 일종의 SNS 소통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물론 이게 사람들이 관심이나 소통을 원해서라기보다는 스팀잇에서 창출할 수 있는 수익이 이와 큰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관해서는 나중에 따로 다루도록 하며, 이번엔 스팀잇 가입과 어떻게 계정을 만들 수 있는지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일단 스팀잇에 들어가주셔야겠죠? 구글에서 '스팀잇'을 검색해서 입장해줍시다. 이게 우리나라 유저들도 분명하지만, 사실 외국 유저들이 훨씬 많습니다. 따라서, 혹시나 영어로 글을 쓸 수 있거나 한다면 해외 유저들을 타겟으로 삼아도 괜찮아보입니다. 우선은 들어왔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영어로 나와서 다소 당황하셨을 수도 있지만 회원가입 절차는 상당히 간단할 뿐더러, 요즘은 크롬에서 페이지 번역기능이 있기 때문에 아주 쉽게 스팀잇 가입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도 제가 아주 친절하게 설명해드릴테니 따라오시기만 하면 됩니다. 일단 위 화면이 뜨면, 좌측 하단에 Sign up이라는 글자를 볼 수 있을겁니다. 이게 바로 회원가입이란 뜻인데 총 2개의 버튼이 있을겁니다. 첫번째는 무료가입, 두번째는 유료가입입니다. 이게 어떤 차이냐면 무료로 스팀잇 계정 만들기를 했을 때는 승인까지 일정 시간이 걸립니다. 이게 옛날에는 막 4~5일씩 걸렸다고 하는데 저는 딱 하루 밖에 안걸린 것 같습니다. 반면에, 우측에 있는 유료가입을 할 경우, 그 즉시 스팀잇 블로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지금 바로 해야 한다면 모를까 무료 가입도 충분히 빨리 승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왼쪽에 있는 sing up for free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우선, 스팀잇에서의 여러분의 닉네임을 정해주셔야 합니다. 글을 쓸 때, 혹은 댓글을 달 때 전부 표시가 되며, 여러분의 컨텐츠를 잘 드러낼 수 있는 아이디도 괜찮고, 혹은 익살스럽거나 기억하기 쉬울법한 센스있는 네임도 좋을 듯 합니다. 이름을 정했다면 아래에 있는 continue를 눌러서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음, 이메일 인증을 받기 위해서 여러분들이 쓰고 있는 메일을 기입해야 합니다. 인증과 승인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정지를 먹었다거나 메일을 못받는 상황에 놓여있는 것을 제외하고 적어주시면 됩니다. 적었다면 계속해서 continue를 눌러줍시다.



그럼 여러분의 이메일로 스팀잇에서 온 이메일 확인 링크가 있을겁니다. 기입했던 메일로 들어가서 이걸 눌러주셔야지 스팀잇 가입 다음 단계로 계속해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아직은 승인 단계가 아니라 단순 인증 step입니다.



다음으로 휴대폰 인증까지 해줘야 합니다. 다소 번거롭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막상 해보면 승인 기간을 제외하고는 5분 내외로 가능하며, 노하우가 있으신 분들은 2~3달만에도 충분히 수익이 날 정도로 스팀잇을 운영하시기 때문에 계정 만들기를 통해서 시작하려면 이정도는 별 것 아니겠죠? 참고로 빈칸이 두개인데 위에것은 국가번호, 아래에는 나의 휴대폰 번호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국가번호는 해당 빈칸을 누른 다음, south korea(+82)라고 적혀있는 부분을 찾아서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여러분의 휴대폰으로 스팀잇에서 인증코드를 보내줍니다. 한 10초? 정도면 도착하는 것 같았습니다. 만약 오류나 혹은 사정이 있어서 코드를 못받았다면 'Resend'를 누르면 다시 한번 인증코드가 도착합니다. 제대로 기입했다면 스팀잇 가입을 진행하기 위해서 continue를 클릭합시다.



그럼 다소 장문의 영어 설명문이 나오는데 대충 번역해드리면 회원가입은 끝났고, 승인까지 기다리면 메일로 보내준다는 뜻입니다. 아까 우리는 제일 처음에 무료로 스팀잇 가입을 했었고 그에 따른 승인 기간이 필요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는 있겠지만 저는 딱 하루 밖에 안걸렸기 때문에 큰 기다림없이 스팀잇을 이용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빨리 하고 싶으시면 해당 메일에 모바일로 알림을 걸어놓던지 하시거나 아니면 수시로 한번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쨋든 승인이 끝나면 메일이 또 한통 도착할겁니다.



스팀잇에서 쓰게 될 비밀번호를 받을 수 있는데, 해당 번호는 꼭 기록해두시길 바랍니다. 복사해서 메모장에 붙여넣든 쪽지에 적어놓든지 잃어버리면 굉장히 머리아프기 때문에 무조건 기록하셔야 합니다. 두번째 새 비밀번호 생성을 누르면 코드가 랜덤으로 다시 생성됩니다. 비밀번호가 한두글자가 아니라, 숫자와 영문의 조합으로 거의 30개 가까이 되는 복잡한 코드입니다. 만약 복사와 기록이 끝나면 계속하다를 눌러주세요. 참고로 원래는 영어로 표기되어있지만 크롬 한글 번역으로 바꾼 상태입니다.



그리고 위에서 기록해뒀던 비밀번호를 복사해서 붙여넣은 뒤, 스팀잇 계정 만들기를 눌러주시면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이렇게 가입하는데 5분, 승인받는데 하루 정도 걸렸고, 커뮤니티 자체에 영어로 된 부분이 많기는 하지만 누구나 조금만 익숙해지면 쓸 수 있는 기능들이 대부분이고, 사실 글쓰는데는 큰 수고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블로그와 SNS의 특성의 중간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며, 운영만 잘하면 애드센스보다 더 쉽고 큰 보상을 얻어볼 수도 있습니다. 크리에이터쪽으로 생각하고 계신 분들은 스팀잇 가입을 미루지 말고, 꼭 계정 만들기를 통해서 스팀잇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